[내돈내함] Floorplanner로 꾸며본 4평 분리형 원룸 가상 인테리어

내돈내함/자취생활 2019. 7. 22.
320x100


먼저 쓰는 결론

세상 참 좋아졌네요

floorplanner 넘 좋은 것

4평 원룸 배치!



포스팅 관련 비밀문의는

https://blog.naver.com/seoreview/221278835527

에 달아주시면 확인 후 답댓 달아드립니다ԅ( ˘ω˘ԅ)





이제 독립까지 한달 좀 덜 남았는데

거의 지금의 내 방만한 4평 원룸으로 독립을 하다보니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닌 것...


지금 방도 개판에 짐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정리 못해놓고 사는디

자취를 하면 더 늘어날거 아냐...?

그럼.....그러면...!!

넘.. 좁...아!!!!!



원체 옷도 많고 짐도 많은데 정리를 못하는 사람이라

방 배치는 어떻게 하며 수납은 어떻게 할지 ㅠㅠ..



그래도 세상엔 능력자들이 많더라

좁은 공간 샥샥 잘 활용해서 좁지만 넓어보이게

많지만 많지 않아보이게 잘 꾸미고 사는 사람이 많아

유튭부터 오늘의집, 집꾸미기 등 각종 사이트 찾아보며

열심히 벤치마킹해서 나도 가상 인테리어 해BOM



 내 방과 내 인테리어 포인트를 브리핑 해보자면

1. 7평 분리형 원룸 / 주방, 화장실 제외 실 거주 공간은 4평!

2. 왼쪽 아래가 미닫이문으로 부엌으로 연결 (화장실/현관도 이쪽), 왼쪽 윗문은 붙박이장

3. 근데 붙박이장이 거의 베란다급으로 길고 깊음.. 창고로 쓸듯

4. 집에선 침대 위에서만 거의 살기때문에 침대 공간은 무족권 분리될 수 있도록 함

5. 다른 짐은 다 버려도 옷은 포기못해서 서랍장, 시스템 행거는 필수 가전

6. 데스크탑 이용자라 책상도 필수...

7. 침대 누워서 컴퓨터 봐야해서 침대랑 컴터는 가까워야 함

8. 인테리어 컨셉 및 컬러는 내추럴 무드 / 화이트&우드&그린



위 조건을 바탕으로 https://floorplanner.com에서 가상 배치!

가구, 벽지, 장판 디자인 및 색상 선택에 제한이 있다는 게 단점이지만

사이즈 조절은 디테일하게 가능해서 실 배치 예상하기에 넘 좋음

무료고 조작이 쉬워서 이사 다닐 때마다 잘 이용 중



이러케 저러케 배치해보니 한 3개 정도 배치안이 나옴


와이드 서랍장으로 침대 공간을 분리하고

그 윗 공간은 화장대로 사용!

옷은 시스템 행거랑 서랍장에 넣고

냉장고랑 전자렌지는 세탁기 선반에 샤삭


책상 뭐 그냥 120cm 짜리 흰색 하나 산다고 생각하고 대충 놔봄


주변에서도 그렇고 개인적으로도

가장 마음에 드는 배치는

1번이라 1번으로 결정! 쾅쾅!




하는 듯 했으나...


미쳐 생각하지 못한 게 하나 있었으니..


바로

에.어.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큐ㅠㅠㅠㅠ


에어컨이 딱 시스템행거 배치해논 위치에 있는지라

기껏 생각해놓은 배치안을 하나도 못쓰네..????





결국 다시 또 재배치..



침대랑 컴퓨터가 가까워 침대를 쇼파처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시스템 행거 앞에 빈공간이 넓게 있는 것도 너무 마음에 든 배치

게다가 에어컨 바로 밑이 침대라 올 여름은 개시원하겠군 ㅎ후후^^

했으나...


배치를 주변 사람들한테 보여주니 다들

입구랑 침대가 너무 가깝다

침대 위에 바로 에어컨이 있어서 안좋다 등

우려와 반대가 넘 심.....함...

따흐흑


게다가 배치에 들어간 흰색 책상, 와이드 서랍장, 시스템 행거, 냉장고선반 

전부 이사 가며 새로 사야하는 가구들이다 보니

비용이 너무 많이 들거 같다는 의견도 나와서


최대한 집에 있는 가구들 들고 나가 활용한다 생각하고

다시...2차 재배치...



와이드 서랍장, 책상 구매를 포기하고

집에 있는 걸 가져가기로 결정쓰


침대는 창문 밑에 붙이고 서랍장 대신 책상으로 공간 분리

서랍장은 집에 있는 5칸짜리 높은 서랍장으로 에어컨 밑에 똬




↑ 기존 배치 문 앞에서 미리보기 컷

↓ 새로한 배치 문 앞에서 미리보기 컷


미리보기만 봐도

확실히 새로한 배치가 더 넓어보이긴 함..

가구 사이즈를 줄인 것도 한 몫 한듯


↑ 기존 배치 침대 위 view

↓ 새로한 배치 침대 위 view


뭔가 미리보기로만 봤을때 예뻐보이는 건 기존 배치이지만

현실은 저렇게 짐 없이 깔끔하게 해놓고 살 수가 없음으로

미리보기에서라도 휑한 쪽을 선택하는 게 맞겠지...싶음... 

워낙 짐이 많아서..



진짜 짐 넣고 났을 때도 저런 느낌이 나야할텐데

걱정걱정...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