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함] 망원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 후기 [솜베이킹] (큐브파운드케이크 3종)

내돈내함/그냥했다 2021. 10. 23.
320x100
300x250

 

먼저 쓰는 결론

A to Z까지

다 직접하길 원하는 사람은 비추

양 짱많아요

레시피 짱짱 존맛탱

 

 

 


 

 

메이트와 색다른 체험하기의 일환으로
베이킹 클래스를 다녀왔다

어딜 갈까 하다가
망원에 있는 솜베이킹이라는 곳이
후기도, 메뉴도 마음에 들어

예약하고 다녀옴

예약은 네이버 블로그 개별 문의,

네이버 예약, 솜씨당 등을 통해 가능했다

 

 

 

 

 


위치는 여기
망원역보단 마포구청역쪽이 더 가깝다
내려서 골목 사이로 걸어와서

맛나아구찜 찾으면 됨



깰꼼한 내부쓰
잠시 쉴 수 있는 대기공간이랑

조리공간으로 되어있고
안에 화장실도 있다!

앞치마도 빌려주니 몸만 가면 돼서 편했다



신청한 클래스는

큐브 파운드 케이크 3종(초코, 얼그레이, 오렌지)


3종이나 만들어야 하다보니 생각보다 빡심^.T
사진 찍을 새도 없었다ㅋㅋㅋㅋㅋ


메이트랑 둘이 신청해서

1인 70,000원

총 14만원을 냈음

 

 

각자 1인분씩 3종을

만드는 줄 알았는데


만들 것도 할 것도 많다보니

2인 1조로
나는 초코/메이트는 얼그레이,

오렌지는 같이
이렇게 만들었다.

얼그레이도 직접 하는거 보면서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초코 반죽하느라 정신없어서 제대로 못봐서 아쉽...

 


3종이지만 3종같지 않은 3종이였어서

이 점은 아쉬웠다

 

 

 

정신없이 반죽하고 오븐에서 잠깐 구울때

이렇게 다과도 준비해주신다

 

와구와구 먹었음 ㅋㅋㅋ

다쿠와즈 존맛탱

 

 

 

잘 부풀어오르는 우리의 케이쿠들

 

 

 

선생님이 반죽 체크 해주시면서

예쁘게 잘구워주셨다

 

 

 

이제 즐거운 데코 시간~

내가 언제 초코 위에

금가루를 올려보겠냐며

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이트찡이랑 반반 나눠서 데코함

 

 

 

말린 오렌지 칩도 쇽

데코 존잼..

 

 

그러케 완성된

케이쿠들🍞

 

 

 

영롱해...

 

 

완성된 파운드 케이크들!

4개씩 3종이라 무려 12개가 딱!

 

이렇게 많이 만드느라 힘들었구나 ^.^...

원데이 끝나고 아는 언니한테 자랑했는데

원데이 클래스에서 저 정도 양이 나오는거면

진짜 엄청 혜자하다고.. 거기 어디냐고 했음

 

괜히.. 으쓱..^^

 

 

 

열운동했으니까 근처 삼계탕집에서

보신하고 집으로 귀가

 

 

 

 

양이 너무 많아서

1인 가구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양이라

다음날 지인 만나서 같이 나눠먹고

나눠주고 옴

 

지인들이 이게 진짜

원데이클래스에서 나오는 양이냐며

엄청 많다고 함ㅋㅋㅋㅋㅋ

(보통 원데이는

이 정도 절반만 줘도 많이 주는건데!!)

 

 

 

쌤이 하루 뒀다가 먹으면

더 맛있을거라하셔서

숙성 시켜서 먹었는데 정말 괜춘했음

 

양도 양인데 맛도 미쳤다~~🤩

 

 

초코는 페레로로쉐맛이 났고

얼그레이는 진짜 진하고 풍부한

얼그레이향이 확 퍼지는 맛

오렌지는 살구잼덕에 약간 상큼달콤한 맛이였다

 

3개 다 레시피가 좋아서 그런지

너무 너무 맛있었음

 

 

생각보다 반죽하는게 힘들고

양이 많다보니

내가 처음부터 다 할 수 없는 점은 아쉬웠지만

 

결과물이 너무 갓벽해서

만족스러웠던 클래스였다

 

 

 

이색 데이트로 추천함!!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