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함]gameflip에서 아이템 판 후기

내돈내함 2018. 7. 26.
320x100



먼저 쓰는 결론

은근 관련 정보가 없더라

그래서 내가 씀 ㅎㅎ

한화로 인출까지 수수료 3번 떼임

한국이랑 가격차이 별로 안나면

중고나라 쿨거래 ㄱㄱ

1달러 내고 수수료 면제 쓰는거 추천


포스팅 관련 비밀문의는

https://blog.naver.com/seoreview/221326626942

에 달아주시면 확인 후 답댓 달아드립니다ԅ( ˘ω˘ԅ)





gameflip(게임플립)에서 아이템 판 썰

먼저 게임플립이란 뭐냐!

Gameflip is the Trusted Marketplace for Gamers

to safely buy & sell

video games, gift cards, in-game items & skins, movies, and everything gaming related.

라고 설명이 되어이따


그로타 게임관련 아이템 팔고 사는 사이트다

최근에 여기서 게임 템을 팔 일이 생겨서

어떻게 이용하는 건지 열심히 검색했는데

관련 내용이 없더라


그래서 내가 씀 ㅎㅎㅎ


참고로 여기서 템을 사본 적은 없어서 사는 법은 모름!!

팔때는 사기걱정이 거의 없는데

살때는 사기위험이 있다고 하니 사는 법은 많이 검색해보십시오



일단 물건을 팔려면 가입을 해야게찌요?

https://gameflip.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register를 눌러 가입!

구글과 페이스북 연동도 가능하다

그래서 나는 구글 아이디로 만듬!


가입 후엔 간단한 인증절차가 있다

이메일 확인이라던지 휴대폰 번호 입력이라던지

EZ하니까 하라는 대로 해주면 끝


인증절차가 끝나면 팔 아이템을 등록해준다

등록은 우측상단에 있는 주황색버튼

+Sell 클릭!

 게임관련 디지털 제품부터

게임관련 현물까지

게임 관련이면 다 등록가능


인게임 아이템의 경우

내가 팔 게임 카테고리가 없을 수도 있는데

그럴땐 그냥 other 클릭해주면 된당

팔 물건에 맞게 카테고리 지정해주고

Next 클릭


나는 디지털 코드/키를 팔았기때문에

디지털제품 - Other를 골랐다

그래서 설명도 이거 기준으로 하겠숨


다음으로 넘어가면

제품 상세설명이랑

제품 지역/서버 정보

배송방법

판매가격

만료기간

설정칸이 나온다


상세설명은 알아서 적으면 되고

제품 지역/서버는 그 템이 속한대로 샤샥


배송방법은 제품 키나 코드인 경우엔

자동전송 or 직접 즉시 전송

그외에 1일, 2일, 3일이내 배송도 있당

you MUST send라 고른 기간내에 무조건 보내줘야함


개인적으로 디지털 코드를 파는 경우

자동배송으로 해놓고

제목에 [AUTO sending] 을 같이 적어주면

다른 비슷한 가격대 제품 중에 가장 먼저 팔릴 확률이 높다

구매자 입장에선 사기 걱정이 가장 적기때문 :3!!


가격은 내가 받을 가격을 적으면 되는데

USD(미국달러) 혹은 FLP(게임플립내 머니) 중에 고를 수 있다

내가 게임플립내에서 물건을 자주 사고팔게 아니라면

달러로 선택해주면 됨


그리고 맨마지막에 드디어 가장 중요한

판매 수수료가 나오는데

수수료가 무슨 2개나 있다

판매수수료랑 디지털수수료


판매금액에 따라 조금씩 떼가는 수수료가 다른데

나의 경우엔 무려 10퍼나 떼였닼ㅋㅋㅋㅋㅋ

부들부들


1달러만 내면 수수료없이 거래 가능한

Gamefilp Club 이라는게 있으니

뭔가 여기서 물건을 많이 판다면 1달러 내는 게 이득

심지어 한달동안은 무료고 30일당 1달러다

내가 이 사실을 조금만 일찍 알았더라면

만원을 더 버는건데 😥


물건에 맞게 잘 입력했다면 물건등록 버튼을 똬!

자동 코드 전송으로 설정해놓은 경우

올려놓고 잠깐 잊고있으면 됨

적정가격에 올렸다면 어느샌가 팔려있음


팔렸다는 알람이 뜨면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간단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평가를 마치면 돈이 들어오면서 거래가 확정된다


여기서 중요 포인트 강조 \(▀¯▀ ) !!

평가를 한다 = 거래완료 임!

고로, 거래에 문제가 생겼다면 평가하면 안됨

사기 당한 줄 모르고 평가줬다가

빨리 넘기겠다고 대충 평가하지말고

거래에 이상이 없는 지 확인하고 눌러야함

 

암튼, 어찌저찌 거래가 잘 끝났다면

이제 돈을 내 통장에 옮겨와야함


근데

판매수수료를 제외한 판매금액이 들어오는데

영업일 기준 3일이 걸린다 ㅋㅋㅋㅎㅎ

 

돈은 Wallet에서 확인가능쓰

왼쪽 상단 내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메뉴 > Wallet 클릭!

고럼 Your Balance에 돈이 똬!


3일 이전엔 Pending칸에 그림의 떡 상태로 있고

3일이 지나 사용가능해지면 Available로 이동된다

게임플립에 캐시충전 해놓은거나 마찬가지라

이걸 가지고 게임플립에 등록되어있는 다른 게임 템을 사도 되지만

나는 현금이 좋아!라고 한다면 Withdraw 클릭


인출은 페이팔 혹은 비트코인으로 가능하다

제일 무난한게 페이팔일텐데

스에상에나 마상에나


페이팔로 보내는 것도 수수료가 든다

이것도 금액에 따라 다르게 드는데

다행히도 판매수수료에 비하면 적게 든다


계정에 미리 페이팔계정을 연동해놨으면 바로 보낼 수 있고

연동을 안해놨으면 연동 후에 보낼 수 있다

참고로 연동은 한 아이디당 하나의 페이팔 계정만 된다고하니

신중한 연동이 필요함


그리고 페이팔로 돈 보내는 것도 2일정도 걸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무사히 돈이 보내졌으면 이제 페이팔로 접속

잔고에 달러가 똬!

페이팔 잔고를 한국 계좌로 출금하려고 하면

페이팔에 내 계좌를 연동해줘야한다

이건 그냥 검색해서 따라하면 됨


연동했으면 또 환전수수료가 나간다!!!!!!!

걍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아아아 수수료지옥!

참고로 환율 높을때 해야 이득이니

환율보다가 조금이라도 높을때

돈 인출신청하면 된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인출수수료와 시간이 소요된다

약 3~5 영업일 정도...


여기까지가 완전한 거래의 끝...



내 경우엔 아이템 67달러(약 7만5천)에 팔아서

페이팔로 잔고 옮기니까 59달러가 되었고

한국계좌로 옮기니 약 6만5천원이 들어왔다

수수료로 만원과 돈을 받기까지 2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됐음


고로 한국의 거래가가 게임플립과 큰 차이가 없다면

걍 개인거래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


암튼 재미있는 경험이였다

혹시라도 게임플립에서 물건 팔 일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끝!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