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후기 25 - 대구 황금열쇠 [제일오] (미션/꽃다발길)

내돈내놀/방탈출러 2021. 12. 27.
320x100

 

 

 

 

먼저 쓰는 결론

한 건물을 통으로 쓰는

방탈출 카페 클라스.. b

최고의 탈옥 테마

 

 

※ 서리뷰 취향

- 쫄탱! 놀라고 무서워도 탈출은 해야함!
- 문제와 스토리와의 개연성 > 문제 유형 > 연출 및 인테리어 >> 그 외
- 문제의 퀄리티를 제일 중요시 봄!
- 자물쇠보단 장치파

 

※ 평가 기준 
꽃다발길💐 : 제발 가세요!!!!
꽃길🌻 : 추천해요! 갈만해요
풀길🌿 :  그냥 무난. 굳이 갈 필요는..?
흙길🧱 : 돈을 아끼십쇼
퉷❌ : ㅗ

 


 

 

대구 방탈원정 마지막 방탈출

황금열쇠 동성로점

JAIL.O

 

 

건물 하나를 통으로 쓰는

방탈출 카페라길래 기대가 매우 컸음

 

그리고 실제로 전 테마가 방탈출 후기도 좋아서

기대쓰....후욱후욱

 

여기서만 3연방했어도

만족하고 나왔을 거 같긴한데

우리에겐 시간이 없자나 ^^?

그래서 제일 유명한 제일오만 다녀옴

 

 

 

홈페이지 설명 기준

장르 :  미션/액션
난이도 : ★★★★★ 

플레이 시간 : 90분 

 


최대규모의 감옥, OSPIREAN



플레이어 구성
🐷🐭🦝🐻
4인 (본인 150+, 나머지 70+)

 

 


주관적 테마 정보 요약

 체감 난이도 ★★★★☆
소요 시간  4HINT 20분 LEFT
(70분 소요) 
추천 인원  4~6명
 문제 및 개연성 5
 연출 및 인테리어 5
 활동성 5
 장치 자물쇠 비율 7:3
 물리적 혼방 불가능
힌트 4개 초과 사용 시 탈출 사진X

 


난이도
★★★★☆ (4/5)

난이도 5에

90분짜리 테마라

개쫄았는데

 

뚝 문제가 없어서

문제 하나 빼곤..

술술 풀었음

 

전 날 타겟에서

분리형 테마 예행연습한게

큰 도움이 된 듯...?

 


문제 및 개연성
★★★★★ (5/5)

위에 말한 것처럼

뚝 문제가 없고

스토리랑 다

잘 어울리는 문제여서 좋았다

 

무엇보다 푸는 맛이 좋았음..

가이드가 어어엄청 친절한 것도 아니고

적당한 가이드에 적당히 필요한 관찰력에

적당한 난이도의 문제들 ♡

 

그냥 보자마자 아는 문제가 아니라

조금 생각을 해봐야하는 문제들이여서

푸는 맛이 짱짱짱

문제 맛집...^ㅠ^

 

 


연출 및 인테리어
★★★★★ (5/5)

연출은 웰메이드였다 정도인데

인테리어는 진짜 군더더기 없이 깔끔

 

당연히 소품일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장치였곸ㅋㅋㅋ

리얼 인테리어가 많아서 좋았다

감옥 테마와 딱 맞는 느낌

 

그냥.. 그냥 진짜 깔끔하고

훌륭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쑴

 

아 근데 스토리는 딱히 없...ㅇ..

 

 

 

활동
★★★★☆ (4/5)

치마는 비추하긴 하나

못입고 할 정돈 아니였음

(치마입고 함)

 

스케일 개쩐다그래서 걱정했는데

볼륨이 크지 활동량이 미친듯이 많은 건 아니라

생각보다.. 그리 힘들진 않았다




장치/자물쇠
7:3



총평
꽃다발길💐

 

 






내가 갔던 감옥 테마 중 가장

완벽하고 이상적인 테마가 아니였나..

ㅎㅎ

 

자본이랑 아이디어가 만나니까

이런 방이 나오는구나하고

알 수 있었음

 

 

문제 너어어무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너어어무 깔끔하고

진짜 그냥 아 잘만들었다

깔끔하다!!!! 라는 생각이 계속 드는 테마였다

 

스토리는 딱히 없고

방탈출 자체의 요소(문제, 인테리어 등)으로

재미를 주는 타입이라

 

요즘 대세인 스토리텔링으로

승부하는 테마에 대비하여

깔끔한게 더 강조되어서 신선하고 재미있었음

 

무지성 문제풀기~~~

 

거기에 볼륨에 비해

문제가 빡빡하게 있는게 아니였어서

더 좋았다!!!!!!!!!

(전날 갔던 타겟은 개빡빡하게 있었어서

거의 숨 못쉬고 푸는 느낌이였음)

 

 

무엇보다 우리 방탈출 멤버들이

이제 분리형 테마에 익숙해져서 그런가

 

탈출률이 그리 높지않은 테마라고 했는데

힌트 4개 딱 맞춰서

20분이나 남기고 나온게 행복

우리 발전했어~~~

 

심지어 힌트도 

서울로 올라가기 전 마지막 테마였어서

다들 좀 지쳐있어서

 

막판에 머리 쓰기 싫어서 쓴 게 2개..

하나는 장치 노후화로 안보여서 1개..

 

정말 몰라서 쓴 힌트는 1개랄까..쿸쿸ㄱ..

 

 

암튼 문제도 많고 볼륨도 크고

심지어 분리형이니

가급적 4인 이상으로 가는걸 추천하고

 

특히 방린이는

조금만 더 경험을 쌓고 가는 걸 추천!!

쿵짝 잘맞는 지인들이랑

분리형 테마 많이 해보고 가면 좋을 것 같다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