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후기 28 - 황금열쇠 건대점 [플래시 Flaesh] (공포/꽃길)

내돈내놀/방탈출러 2022. 2. 1.
320x100

 

 

 

 

 

먼저 쓰는 결론

황금열쇠 넘 좋아

적절한 난이도의 수준 높은 웰메이드 공테

 

 

※ 서리뷰 취향

- 쫄탱! 놀라고 무서워도 탈출은 해야함!
- 문제와 스토리와의 개연성 > 문제 유형 > 연출 및 인테리어 >> 그 외
- 문제의 퀄리티를 제일 중요시 봄!
- 자물쇠보단 장치파

 

※ 평가 기준 
꽃다발길💐 : 제발 가세요!!!!
꽃길🌻 : 추천해요! 갈만해요
풀길🌿 :  그냥 무난. 굳이 갈 필요는..?
흙길🧱 : 돈을 아끼십쇼
퉷❌ : ㅗ

 


 

 


황금열쇠에서 공테가 나왔다?!

언제 가지 벼르고 있다가

우연히 황금 시간대의

주말 저녁 취소표를 잡아버륌

 

 

예약은 잡았는데

원래 방탈멤들이 시간이 안되네..?

 

일행을 구해야하나.. 고민하다가

4년 전 나와 함께 서이룸 졸업을 했던

지인들에게 쓱 던져봤는데

웬걸 가겠다고 하는거...^0^ 오!



근데 문제는 여기 파티는

다 쫄과 핵극쫄뿐.. 

그나마 변쫄인 내가 제일 탱탱한 수듄.. 

 

 

이 파티 괜찮은걸까요

 

 

 

 

플래시 fl[ae]sh 

 

홈페이지 설명 기준

장르 :  공포/스릴러
난이도 : ★★★☆☆ 

플레이 시간 : 70분 

 

 


플레이어 구성
🐷😞😰😱

4인 (130+외 30+ 3인)




주관적 테마 정보 요약

 체감 난이도 ★★★★☆
소요 시간  기억이.. 안남...암튼 성공함
추천 인원  2~3명
 문제 및 개연성 4
 연출 및 인테리어 4
 활동성 1
 장치 자물쇠 비율 7:3
힌트 코드 방식, 물리적 혼방 불가,
화장실은 외부에 한칸있음 (남녀분리), 보드판 없음

 


난이도
★★★★☆ (4/5)

변쫄 쫄 쫄 핵극쫄 조합이였어서
자체 난이도 올려간 느낌

 

심지어 4명 다 MBTI NF여가지곸ㅋㅋㅋㅋ

극한의 과몰입 상태여서 더 무서웟음


탱 꼈다고 생각해서 가면

난이도 2~3정도였을거같은데 


우리는 조합때문에 체감 난이도는 4였음
매순간이 동공지진

 




문제 및 개연성
★★★★☆ (4/5)

스토리 흐름 해치는 문제도 없었고

문제 난이도며 풀이 스타일이며

무난했음~~~

 

관찰력 중심의 문제인데

문제가 직관적인 스타일이라서

가이드가 많지 않은 편임에도

난이도가 어렵지 않음

 



연출 및 인테리어
★★★★☆ (4/5)

깔끔한 인테리어...!

기대만큼 화려한 스타일은 아니였어서

오잉했는데?

아모른직다....!!!!!!!

 

연출도 정말 훌륭했다

몰입 풀릴 때쯤

다시 과몰입 씨게 만들어주는

연출들덕에 저는 죽는 줄 알았읍니다

 



활동
★☆☆☆☆ (1/5)

걸어다니는 수준

사실상 방탈출을 하기 위해

4층까지 걸어올라가는게

제일 큰 활동



장치/자물쇠
7:3



총평
꽃길🌹

 

 


 

 

역시 황금킹쇠

진짜 잘만들었다

 

처음부터 예상한 스토리였고

흐름도 예상한 그대로였지만

무서웠음 ^.T

 

몰입 할 수 있게 잘짰어..

 

문제가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금방 금방 풀고 이동하게 되니까

지루할 틈도 없이 계에에속 쫄아있는 상태에서

즐기다 나올 수 있었다

 

 

사장님이 목표한 공포도정도가

입문용 공테라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더 무섭게 만들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으나

일부로 그렇게 안한게 느껴졌다

 

(만약 따로 하드모드를 만들어서 요소를 더 추가한다면

네임드 공테도 충분히 노려볼만하지 않았을까 싶음)

 

 

그치만.. 탱 없는 상황에서

내가 탱포지션이였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입문 공테라고 하기엔

나한텐 좀 더 무섭게 느껴졌다

 

우리 탱커님의 소중함도 다시 한번 느끼고

내가 아무리 공테 겸치를 많이 쌓았다고 해도..

난 변''이구나를 깨닫고 왔달까

 

 

개인적으로 과몰입을 불러일으키는

인테리어와 연출덕에

대놓고 무섭게 만들려고 한

어설픈 공테들보다 좀 더 무섭게 느껴졌음

 

그래도 탱 없이 깨고 나온거보면

입문용이 맞는거 같기도 하고....🤔

 

프로 창공러들한텐 입문이 아니고

창공 없는 사람들한테는 입문인듯

 

 

암튼 진짜 너무너무 재미있는 테마였다

정말 잘만든 테마!! 역시 킹갓열쇠!!!!!!

 

끝나고 직원분 설명도

너무 재미있었다~~

 

그런게 있었다니~~~!!!

 

 

다른 테마도 오픈을 위해 공사중이라던데

어서 나왔으면 좋겠다 후욱후욱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