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먹] 상수 함박스테이크/파스타/홍대맛집 '윤씨밀방'

내돈내먹 2018. 7. 15.
320x100


먼저 쓰는 결론

3인 방문

가성비 킹

생각보다 양이 많았다

전체적으로 매콤한 맛이 있음

늘 웨이팅이 쩌는 곳

웨이팅 1시간 이상이면 굳이 가진 않을듯

물 많이 마시는 타입이면 물병 가지고 가면 좋을 듯


※ 서리뷰 입맛 

자극적인거 좋아함(맵단짠은 인생의 진리)

소스 좋아함

뜨거우면 음식맛 잘 못느낌

막입이라 음식 가리는 것도 별로 없고 대충 다 잘먹음

일식 > 한식 > 양식 >>> 중식 순으로 좋아해요

저는 가성비를 좀 많이 따집니다





홍대 죽순이 생활 n년만에

드디어 갔다 온 윤씨밀방

진짜 오래되고 유명한 맛집이라

늘 웨이팅이 개쩌러서 못갔었다가

요번에 맘 먹고 함 갔다와쑴


상수 근처에 윤씨밀방 본점, 분점 두개 있는데

역에서 가까운건 분점이고 홍대쪽으로 좀 걸어 가면 나오는게 본점


나는 본점으로 갔다왔다

넘 더운 날에 갔다와서 가는 길 사진 찍는 거 까묵 ㅎ...

상수역 1번출구로 나와서 홍대쪽으로 쭉 걷다가

GS25에서 꺾어서 골목쪽으로 들어가믄 됨

쭉 걷다가 오른쪽을 똬 보면 

천막 밑에서 사람들 바글바글 대기타고 있는게 보인다!

그러면 거기가 윤씨밀방임 ㅎㅎ


웨이팅방식은 그냥 줄서기

온 순서대로 줄서있으면 들어갈때쯤

직원이 나와서 미리 주문 받는다

웨이팅 대기쪽에는 4명정도 앉을 수 있는 의자랑 천막이 끝이라서

줄이 너무 길면 땡볕에서 서서 기다려야함

그것도 실외기 옆에서...


운영시간은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은 15:00~16:00

매주 월요일 휴무


메뉴판

만원이상인 메뉴가 없당

함박스테이크, 파스타, 밥류가 주 메뉴

제일 유명한 메뉴는 윤씨함박, 터키풍, 투움바!


3명이서 가서 우린 윤씨함박, 터키풍, 텍스멕스 시켰다

분위기상 투움바를 시켜야 할 것 같았으나

다이어트 중이였기에 밀가루.. 참아야했음..


기본 제공인 떡볶이와 올리브빵!

올리브빵은 특정 메뉴에만 나온다고 함!

전부 다 리필가능 ㅎㅅㅎ

무난한 맛이였다


터키풍 함박스테이크와 계란볶음밥

\9,500

계란볶음밥은 따로 줌

양초버너와 함께 나옴


윤씨함박스테이크정식

\8,500


텍스멕스 볼케이노와 소보로덮밥

\9,500


양 적을 줄 알았는데

셋 다 양 낭낭했당

첨엔 다른 블로그 사진보고

양 적어보이는 듯 했는데 젠젠 적지 않음

좀 적게 먹는 스타일이면 남길 수도 있을 정도


맛은 그냥 전체적으로 무난했다

그냥 음.. 함박스테이크네? 이런맛


윤씨함박은 진짜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 맛이였고


터키풍은 약간 매콤한 로제에 함박스테이크..?

좀 놀란게 밑에 양초 버너랑 같이 나옴ㅋㅋㅋㅋ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다

하필 우리가 더운 여름날에 가서 마이너스로 작용하긴했지만(...)


텍스멕스는... 내 기준으론 좀 별로였다

매운거 진짜 잘먹는 편인데도 생각보다 많이 매웠고

그 맛에 그냥 다른 맛이 다 묻혔음

볶음밥은 ㅋ.. 무슨 맛이였는지 기억도 안남

투움바를 시켰어야 했는데.. (☍﹏⁰)。


게다가 여기는 물이 셀프라 먹기 더 힘들었다는 거

4인 이상 테이블에만 물통이 나오는데

내가 앉은 테이블은 가게 제일 안쪽이라 정수기도 먼데

물 원래 많이 마심+전체적으로 매운맛 콤보로

물이 너무너무 부족했다

나중엔 물 뜨러 가기 귀찮아서 안먹게 되더라


샐러드랑 소스는 짱 맛있었음

완전 내취향.. 어디서 먹어본 맛이지만

넘 맛있었음.. 그외엔 걍 다 쏘쏘


홍대에서 이 가격에 이 퀄리티로 이런 양을 먹을 수 있다는 건

엄청나게 매력적이지만 그 매력을 가로막는 웨이팅때문에

자주 가진 않을 것 같다.. 특히 여름엔 더더욱

내부도 별로 안시원하고 좌석도 그리 편하지 않아서..ㅎㅎ;

다른 메뉴가 궁금해서 한번 정도는 더 가볼 것 같다



가성비 좋은 배부른 식사를 하고싶다거나

독특한 인테리어의 식당을 찾는다면 추천!

저렴하게 파스타와 함박 같은 양식을 먹고싶다하면 요기!

but, 더운 걸 그켬하거나 물을 많이 먹는 타입이라면 적어도 여름엔 no..

(★★★☆☆ 3.5/5)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