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실버 주얼리샵 [촉감] 커플링 만든 후기 :: 실버 주얼리 스튜디오 커플링 원데이클래스 내돈내산

내돈내함/그냥했다 2023. 9. 13.
320x100

 

 
먼저 쓰는 결론
이거시 즉흥P의 데이트
기존 커플링 원데이보다 조금 더 힘들어요
그치만 훨씬 더 예쁘다..!
솔직히 공방보다 더 추천하긴함
 
 
 


 
 
 
성수에 쿠팡 메가뷰티쇼 보러 갔다가
노쇼처리되고 빠꾸 먹고
정처없이 돌아다니다가
실버 주얼리 전문샵 촉감 을 발견

 
 
 

 
 
아무정보없이
우연히 들어갔는데

어라 디자인이 예쁘네?
어?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하시네?
오늘 바로도 된다네?
가격도 나쁘지않네???

> 커플링 제작 결정


어쩌다보니
계획에 없었던 커플링 만들고 왔다...

이게 바로 P들의 데이트
 
 

가격은 원데이 체험이 기본 15,000원에
은반지 두께에 따라 가격이 추가되는데
우리는 좀 두툼한걸로 해서 인당 64,000원씩
총 128,000원으로 커플링을 제작했다

음 낫밷




 



제작하는 공간
테이블이 4개라
한 타임에 총 4인이 같이 만들 수 있음


짝꿍은 첫 은반지 제작에 설레했지만
사실 나는 이전에 커플링전문 은반지공방에서
은반지를 이미 만들어본 경험이 있기에
아 은반지 만드는거 쉽지쉽지 ^^ㅋ
하고 있었는데 여유롭게 있었는데
진짜 경기도 오산

레알 찐 실버주얼리샵에서 만드는건
차원이 달랐음 (개 힘 듦)
 

 
 

일단 단계부터가 다른데
1. 은반지 길이 측정
2. 은 컷팅
3. 컷팅된 은 다듬기
4. 은에 각인이나 디자인 넣기
5. 늘어난 은 잘라내기
6. 은 지지기 (열 가하기)
7. 원 모양으로 만든 후 다듬기

8. 연결부 땜하기
9. 산에 한번 넣고 끓이기
10. 사포로 연결부 다듬기
11. 다시 무늬넣기
(다시 모양 잡고)
12. 다시 사포로 다듬기

13. 전반적인 클리닝

12단계 중 4단계를 제외한
모든 단계를 우리가 한다
볼드표기한 단계를 다 우리가 한다고!!!!
 

분명 반지만들기 공방가서 할때는
4, 7, 9 단계정도만 해서 정말 금방 끝나고 편했는데...
여긴 반대임
(물론 디자인 차이로 인한 단계 추가도 있음...)
 







3번 커팅한 은 다듬는 중인 와타시
커팅에서 이미 지쳐 탈주하고 싶었던 사람 나..

줄톱 왜케 짜르기 어렵냐고 광광..😂

+) 공방에선 제작자분이 센스있게
촬영해주고 영상찍어주고 하지만..
여기선 우리끼리 알아서 제작과정을 찍어야한다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분들은

삼각대를 챙기던 서로 열심히 찍어주던 하자
 
 
 
 
 



디자인 종류로는
레이저 각인도 있고 망치도 있고 이랬는데
우리는 망치 디자인으로 고름

그 와중에 누구씨가 더 힘든 길인
하나하나 새겨야하는 정 디자인으로 고르셔서..
하나하나 박는중 ^^





이때 망치 넘 무서워서 살살 쳤는데
나중에 쎄게 친 남친거랑 내꺼랑 차이가 꽤 나서
후회했다 ,,,,,

무서워도 힘차게 치세요

 

 

 

 

 

 

 

 

내가 우겨서 가운데에 하트 넣었는데
넣고 다니 너무 예뿐것.. 🥰

 

망치로 은을 때렸기때문에
은 길이가 꽤 길어져서
은을 다시 짜르고 다듬고..... (2차 고통)
토치로 지지기!


 

 

 



이렇게 하얗게 될때까지 지져주면 된다

 

 

 

 



반지처럼 모양을 잡는 압축기?? 같은 걸로

은을 동그랗게 만 후에

연결부를 땜을 해주면 드뎌 반지가 된다!

땜은 조금 위험할 수 있어서
사장님이 해주심

땜까지 하고 나면 봉에 반지를 끼워넣고
나무망치로 톡톡토톹ㅌ톡 치면서
예쁜 원 모양으로 만들어주면 됨



그리고 이후엔 집중하느라 사진이 없는데
사포로 반지 안쪽, 땜 부위 등

사정없이 다듬어 주면 진짜 거의 다 완성!!!



 

 



예전에 만들때는 사포로 다듬고 끝났는데
여기선 찐찐 마지막 작업으로

마지막 클리닝 작업까지 진행해주셨다

안에 고운 가루가 마구 돌아가면서

은반지가 아주 빤딱빤딱하게 나옴

 






그렇개 나온 결과물 !!
예아아아!!!

 

 

 

생각보다 너무 예뿐것
급 충동적으로 만든 것 치고는 훌륭하다..!!






근데 문제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으로 디자인 박고 2차로 늘어난거 짜를때
너무 많이 잘라버렸죠?? ㄹㅇㅋㅋ


약지 반지를 만드려고 했는데
의문의 새끼반지행 ..ㅎ

 

 

 

 

 



아무리 해도 새끼손가락에만 들어가서
이게 과연 커플링? 스럽긴하지만
그래도 디자인도 맘에 들고
새끼에만 들어가는 것도

정말 우리스러워서 낫밷낫밷

우당탕탕 커플링 제작기 끝끝


한 두시간정도 걸렸는데
두시간 안에 이정도 디자인&퀄리티의
하나밖에 없는 은반지라니 넘나 만족🤭

 

 


꼭 커플링이 아니더라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은반지를 내 손으로

A to Z로 만들고 싶다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추천한댜

 

》》성수 촉감《《

추천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