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놀/경주여행] 2일차 - 황리단길 카페 능&대게닭강정&약방운세☕🍗🔮

내돈내놀/다녀와따 2021. 8. 21.
320x100

먼저 쓰는 결론


카페 능 개조아ㅏㅏㅏ
대게닭강정은 새우강정이 맛있음
황리단길 약방운세 옆에 화장실 있음



https://seoreview.tistory.com/195

 

[내돈내놀/경주여행] 2일차 -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천년한우 🏖🎢🐂

먼저 쓰는 결론 경주월드는 빅5로도 충분 코로나로 단축 운영중 평일 기준 저녁 6시까지 한우 존맛 내 경주 여행의 목적 캘리포니아비치 (이하 캘비)와 경주월드를 다녀와따🥳 경주월드 드라켄

seoreview.tistory.com

2일차 낮에 경주월드 뿌시고
숙소에서 쉬다가 자기는 애매해서
밤 마실 겸 황리단길에 잠깐 다녀왔다

대중 교통으론 42분
but 차가 있다면 15분 컷~~🚗

주차는 신라대종 옆 노공주차장에 했다!

 

 


좀 오래 쉬다가 출발해서
밤 8시 30분쯤 도착했는데

경주도 코로나 3단계라서
10시면 문을 다 닫는터라
뭘 하긴 애매하고
그냥 한바퀴 구경이나 하자~ 하고 돌았다

 

 

한옥 건물들이 쭉 있는 모습이
되게 예뻤는뎅
사진엔 잘 안담겼당 ^.T

황리단길 초입부터
아기자기한 소품샵이며
별별 간식 되게 많았는데
하필 내가 배탈이 나는 바람에...
화장실이 급해서 뭘 볼 정신이 없었음

 



초입쪽엔 들어갈만한 카페도 안보이고
화장실 검색해보니
첨성대 근처에나 공중화장실 나오고
이래서 멘탈나갈뻔했는데
다행히도 황리단길 가운데에 큰 공중화장실이 있었다

 

 


약방운세 옆에 있음!

 

관광안내센터랑 같이 붙어있으니
겸사겸사 들리기 좋았다

크고 쾌적한 화장실.. 관광안내소 덕에
큰 위기를 넘기고 본격적인 투어 시작

 

 


식당은 거의 다 마감을 했고
나도 일행도 배고프진 않아서
카페를 가기로 했다

황리단길에는 예쁜 카페들이 진짜 많았는데
문제는 우리가 너무 늦게 갔다는 점...^q^..
다 닫았어!!!!!

연 곳도 마감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어서
방황하다가 우연히 들어갔던
카페 능

 


정말 여길 간 건 신의 한수여따

1층 / 2층

 

1층, 2층, 루프탑으로 되어있는 카펜데
 이 시국에 맞는 테이블 간격과

넓고 쾌적한 공간

각 층별로 다 다르게 예뻐서

편하게 쉬면서 사진찍기 좋았음..!!

거기에 음료도 진짜 존맛탱이였음

 

 

메뉴판쓰

원두 종류도 따로 있어서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었음

티도 시향해볼 수 있었고

디저트류도 좀 많았다

벌써부터 느껴지는 음료에 대한 진심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복숭아 퐁당 아이스티 시켰는데
복숭아 아이스티 핵핵존맛탱!!!!!
카페에서 대충 가루 풀어서

타주는 그런 아이스티가 아니였따.. 존맛탱.......

 

사진은 마시고 넘 맛있어서

놀라는 모습ㅋㅋㅋㅋㅋ

 


여기 넘 쾌적+음료맛탱이라

다다음날에도 들러가지고

음료 마시고 이랬움


나는 복숭아 아이스티 / 메이트는 팥 쉐이크 먹고
뿅가서 서울 올라오는 길에서도

서울에 있었다면 단골했다며

완전 극찬했던 카페.. 👍

 

경주가면 꼭 가보라고 하고싶은 카페였다
참고로 디저트는 걍 쏘쏘.. (소근)

 

 

 

좋은 카페 발견한 덕에

당도 충전하고 더위 좀 식히고

사진도 찍고 이러다 보니
아쉬워 벌써 10시~~~~


시간 왜케 빠르냐고 흑흑

 

 


카페 나와서 다시 왔던 길 돌아
주차장으로 걸어가는 길에

야식 테이크아웃!!

경주 대게 닭강정

 

 

시식할 수 있게 되어있길래
맛만 보려고 했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닭강정+새우 강정 세트로 사버려따

 

마감이라고 사장님이 서비스도 살짝 주셔서

안살 수가 없었떵....

 

 


그리고 아까 화장실이 급해서 차마 못봤던
약방운세도 구경구경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인데

천원(자율)을 넣고 옆에 통에서

숫자가 적힌 나무막대를 뽑아 운세를 뽑는 곳이였담


여기말고도 황리단길 곳곳에

이런 무인 운세 뽑기 점포가 많았는데

인테리어나 컨셉이나 여기가 젤 귀여웟음ㅋㅋ

마침 딱 현금으로 천원이 있길래 뽑아봤다...!
원래 이런 건 복채를 내야 좋다구~~

 


약방 운세라는 가게 이름에 맞게
운세쪽지는 이런 약 봉투 안에 담겨있음
졸귀.... ㅋㅋㅋㅋㅋㅋㅋ

운세 내용은 스포라서 안올리지만
대충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그런 문구들 프린트 해놓은게 다였다

뭔가 신통방통한 그런건 아니였음

그래도 그냥 기분 삼아 한번쯤은 해볼만했다구 생각함🙂

 

 


숙소로 다시 돌아와서

 

대게 닭강정&새우강정 조질 준비완료

닭강정은 생각보다

좀 질기다고 해야하나?

딱딱해서 조금 아쉬웠는데

 

새우강정은....

키야~~~~크아~~~~~ 넘 맛있어~~

 

새우도 통통하고 양념이랑 넘 잘어울려서

새우강정만 다 먹어버림...ㅋㅋㅋㅋ

 

경주가서 먹게된다면

새우 강정과 꼭 함께 먹어주는 걸 추천함미당

 

 

닭&새우강정을 마지막으로

경주에서 2일차 일정은 끝!

 

내일 일정을 위해 먹고 꿈나라~🌛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쓰니의 원동력이 됩니다
(੭ˊ͈ ꒵ˋ͈)/*;+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300x250